“정말 지옥 같다”…1년 넘게 아마존 택배 수백개 받은 여성, 무슨 일

조희선 기자
수정 2025-07-10 18:42
입력 2025-07-10 18:32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한 여성이 자신이 주문하지도 않은 아마존 택배를 1년 넘게 받은 사연이 전해졌다. 중국 온라인 판매자가 이 여성의 집 주소를 반송지로 등록해 놓은 탓이었다.
10일(현지시간) 미 ABC7은 1년 넘게 아마존 택배 상자 수백 개를 받은 여성 케이의 사연을 보도했다.
케이는 쉴 새 없이 도착하는 대형 택배 상자를 둘 곳이 없어 차고에 쌓아둘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차고를 꽉 채운 상자 때문에 차를 세워 놓을 수도 없는 상태다. 케이는 “지옥 같은 경험”이라며 “지금 보이는 건 일부일 뿐이다. 여기 있는 것보다 더 많은 택배 수령을 거부했다”고 말했다.
케이의 집을 ‘택배 지옥’으로 만든 범인은 인조 가죽 자동차 시트커버를 판매하는 한 중국 업체였다. 해당 제품이 일부 차량 모델에는 맞지 않아 구매자들이 반품에 나선 것이다.
케이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마존에 수없이 연락했으나 아마존이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매번 (아마존 측에서) ‘택배 상자가 더 이상 가지 않을 것이다. 24~48시간 안에 연락드리겠다’는 말만 들었다”고 했다.
아마존은 케이에게 택배 상자를 자체적으로 처리하면 보상으로 100달러(약 14만원)짜리 상품권을 주겠다고 제안했다고 한다. 케이는 “판매자가 아마존 규정을 따르지 않았는데, 왜 이걸 처리하는 게 내 책임이냐”고 불만을 드러냈다.
아마존 규정에 따르면 해외 판매자는 반품을 위해 미국 내 주소를 등록하거나, 구매자에게 선불 반품 라벨을 제공해야 한다. 또는 구매자에게 반송을 요구하지 않고 환불해야 한다. 해당 중국 업체는 규정을 어기고 케이의 주소를 반송지로 기재한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 측은 “고객에게 직접 문제를 해결하라고 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가 사연이 보도된 이후 케이의 집을 찾아 상자를 수거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조희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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